정부지원자금 신청이나 은행 대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의 한 가지인 납부내역 증명서 또는 납세사실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에 홈택스라고 검색한 결과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선택한다.
2. 홈택스 화면 맨 위의 중간쯤에 있는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아래로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가운데에 있는 [민원증명발급 신청] 아래로 여섯 번째 줄에 있는 [납부내역 증명(납세사실증명)]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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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납부내역 증명(납세사실증명) 신청서 화면에서 기본 인적사항 입력박스에 납세자 구분(주민등록번호 / 사업자등록번호)을 선택하고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을 확인, 수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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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래로 내려와서 수령방법 선택박스에서 주소 공개 여부,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수령방법(프린터 출력 또는 열람), 발급 수량을 선택한다. 그리고 신청내용 입력박스에서 발급 유형(한글 또는 영문), 세목(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등)을 선택하고 수납기간, 즉 증명서로 제출 대상기간을 선택하고,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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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신청하시겠습니까? 에서 [확인]을 클릭한다.
6.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에서 발급번호 14자리를 클릭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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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 박스의 엑스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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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https://www.hometax.go.kr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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