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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방법(핵심만 간단히)

by Ttwitter 2021. 7. 17.

과세사업자가 정부기관 또는 은행에 제출하는 필수서류중의 하나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을 이용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로그인한다.

 

3. 홈택스 화면 맨 위의 [민원증명]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아래에 [민원증명발급신청] 아래로 8번째에 있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를 클릭한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선택화면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선택화면

 

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접수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기본인적사항 입력박스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 수정한다.

 

기본인적사항-입력화면
기본인적사항-입력화면

 

5. 아래로 내려가서 신청내용 입력박스에서 발급유형(한글 / 영문),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희망개업일자를 선택한다.

 

신청내용-입력화면
신청내용-입력화면

 

6. 수령방법 입력박스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프린터 출력 / 열람), 발급수량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수령방법-입력화면
수령방법-입력화면

 

7. 신청하시겠습니까?라고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고 안내메세지에 따라 출력한다.

 

 

# 출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 박스의 엑스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팝업차단화면
팝업차단화면

2. [https://www.hometax.go.kr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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