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각종 지원금 신청이나 은행 대출을 위한 필수 제출서류 중에 하나인 소득금액 증명원의 인터넷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을 이용해 국세청 홈택 스을 검색 해서 로그인한다.
2.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맨 위의 중간에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에 나타나는 메뉴 중에 [민원증명발급 신청] 메뉴 아래, 7번째에 있는 [소득금액 증명]을 클릭한다.
![]() |
3. 소득금액 신청서 화면에서 기본 인적사항의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을 확인, 수정한다.
![]() |
4. 신청내용 입력박스에서 발급 유형(한글 / 영문), 증명 구분(근로소득자용 / 연말정산 사업자용 /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 연금소득자용 / 종교인 소득자용), 과세 시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한다.
![]() |
5. 수령방법 입력박스에서 주소공개 여부,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수령방법(프린터 출력 / 열람), 발급 수량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 |
6. 신청하시겠습니까?라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고, 정상적으로 발급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곧바로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으로 이동한다.
7.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에서 발급번호 아래의 14자리 숫자를 클릭한다.
![]() |
8.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확인]을 클릭한다.
9. 소득금액 증명 출력 화면에서 마우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출력한다.
![]() |
# 출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 박스의 엑스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 |
2. [https://www.hometax.go.kr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