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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by Ttwitter 2021. 6. 24.

국민 지원금 또는 재난지원금 신청, 은행에 대출신청 또는 관공서에서 요구하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에서 정부 24 사이트를 검색해서 로그인한다.

 

2. 정부 24 화면 가운데에 '자주 찾는 서비스 박스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클릭한다. 없다면 좌우 화살표를 클릭해서 조회해본다.

지방세납세증명-아이콘화면
지방세납세증명-아이콘화면

 

3.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4. [신청내용] 입력 상자에 사업자 여부, 주민번호 표시방법,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신청내용입력화면
신청내용입력화면

 

5. 바로 아래에 입력 상자에 증명서 사용목적 등을 입력한다.

 

6. 수령방법 입력 상자에 수령방법과 부수를 입력한다.

 

7.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입력 상자에서 [전체 선택]에 체크한다.

 

8.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9.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한다.

서비스신청내역화면
서비스신청내역화면

 

10. PC에서 처음 인쇄하는 경우 [액세스 허용] 여부를 묻는데 [액세스 허용]을 클릭한다. 그리고 처음 인쇄하는 경우 증명서를 인쇄할 때 필요한 페이지 여백 등을 설정해야 한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된다.

1. 인터넷 브라우저 맨 위의 왼쪽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페이지 설정]을 클릭한다.
 
페이지설정메뉴화면
페이지설정메뉴화면


2. 머리글, 바닥글을 비어있음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머리글바닥글설정화면
머리글바닥글설정화면

 

 

11. 인쇄 화면이 나오면 [인쇄]를 클릭한다.

인쇄화면
인쇄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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