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과세증명서는 지방에 거주하는 국민에게 부과된 지방세를 제대로 납부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양식이다. 세목별로 납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의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 검색창에 '정부24'라고 검색해서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2. 정부24 홈페이지 중간 위에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라고 입력하고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엔터키를 친다.
3. 검색결과에서 "세목별과세증명" 줄의 우측에 있는 [신청]을 클릭한다.
4. 정부24 회원이면 [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인증서로 인증절차를 마친다. 정부24 회원이 아닌경우 [비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마친다.
5.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화면에서 [세목별과세증명]이 선택되어 흰색박스로 나온다. 조금 밑으로 내려가서 신청내용 입력박스에서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에서 [주소검색]을 클릭한 후 과세물건지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목적을 입력한다.
6.영업장 입력박스에서 [상호]가 있으면 입력하고, [영업종목]을 입력하기 위해 [검색]을 클릭하여 영업종목을 한 단계씩 하위 구분으로 선택해가면서 선택한다. (아래 그림은 부동산임대업을 선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7.영업장소 입력하는 칸의 우측에 [주소검색]을 클릭하고 영업장 주소를 입력한다.
8. 수령방법 입력박스에서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수령방법]이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인 경우 [수령기관 선택]은 선택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9. 그러면 과세목록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출력할 과세대상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확인]을 클릭한다.
10. 서비스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를 선택한다.
1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출력화면 맨 위의 오른쪽에 있는 [인쇄]를 클릭해서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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