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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핵심만 간단히)

by Ttwitter 2021. 7. 17.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자금 신청 등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폐업사실증명원을 제출해야 하는데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 검색 박스에 "홈텍스"라고 입력한다.

 

2. 검색 결과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선택한다.

 

3.홈택스 화면 맨 위의 중간에 [민원증명]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 아래에 [민원증명발급 신청] 메뉴 박스가 나타난다. 거기에서 아래로 네 번째 줄에 [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한다.

 

4. [폐업사실증명 신청서] 화면에서 폐업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 수정한다.

기본인적사항-입력화면
기본인적사항-입력화면

 

5. 신청내용 입력박스에서 발급 유형(한글 증명/영문증명)을 선택하고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한다.

신청내용-입력화면
신청내용-입력화면

 

6. 수령방법 선택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을 [인터넷 발급]으로 선택하고, 발급 수량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수령방법-선택화면
수령방법-선택화면

 

7. 신청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화면에 [확인]을 클릭한다.

 

8.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에서 발급번호 아래의 14자리 숫자를 클릭한다.

접수목록조회화면
접수목록화면

 

9.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라고 묻는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한다.

 

10. 국세 증명 위변조 방지를 위한 경고 안내문에서 [닫기]를 클릭한다.

 

11. 출력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력한다.

폐업사실증명원-출력화면
폐업사실증명원-출력화면

 

 

# 출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 박스의 엑스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팝업차단화면

2. [https://www.hometax.go.kr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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